오늘의 기도

불필요한 감정에서 벗어나는 영성(조정민목사-매일기도)

일하는 목사 2024. 7. 11. 05:00

(매일기도 76일차)

영성이 대단하고 거창한 것이 아니라, 적개심을 가지고 타인을 판단하는 불필요한 감정에서 벗어나는 것임을 깨닫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해결에 집중하고 갈등이 생기면 너르게 품는 것이 곧 영성임을 깨닫습니다. 쓸데없이 갈등하고 문제를 더 부풀리지 않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삶의 현장에서 내가 얻을 것은 돈도 아니요 권력도, 인정도, 자리도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 가는 성숙임을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중요한 것은 '나의 사람 됨'이기에 부정적이며 천박한 감정들로 오늘을 낭비하지 않길 기도합니다. 오직 하나님 앞에서 내가 어떤 사람인가를 분명히 알게 하옵소서.

할 수만 있다면 모든 사람과 화평하기를 바랍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삶을 공감하고 체율하셨듯이, 저도 사람들과 함께 웃고 울며 아파하고 격려하며 살게 하옵소서. 내 안의 문제는 내 몫이며 내 밖의 문제는 하나님이 해결하실 것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히 12:14)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따르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못하리라.

https://youtu.be/uao5CWAaKvo

 

- YouTube

 

www.youtube.com

 

(나의 묵상)

하나님 아버지, 영성에 대해 오해를 하고 있던 저를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영성은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잊어버리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삶의 다양한 상황 속에서 개인적이며 이기적인 감정에 매몰되어 주변을 돌아보지 못하고 나 자신의 부족함을 깨닫지 못하며 늘 다른 사람을 향하여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나 자신에 대해 때로는 열등감, 때로는 우월감을 가졌던 저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앞에서 거룩하며 세상에서 화평한 사람으로 살게 도와주옵소서. 내 안에 있는 문제는 주님 앞에서 해결받고, 내 밖의 문제에 대해 내 힘으로 뭔가 해결하려고 발버둥치지 않고 하나님 앞에 맡겨드릴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